리얼야구존이 스크린야구장 창업 브랜드 중 돋보이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2014년 룸 형태의 스크린야구장을 도입한 선도기업으로 지난해만 100개가 넘는 가맹 계약을 달성했을 정도로 업계 최고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18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리얼야구존의 성공비결은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다. 스크린야구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제 마운드 거리와 동일한 18.44m의 룸을 구현하였으며, 2단 센서가 모든 타구를 정확히 판독하여 실제 야구경기를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육성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하고 도입을 앞두고 있어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겠다는 각오다.
스크린야구 창업시장의 성장으로 경쟁업체가 늘면서 프랜차이즈 업체 선정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가맹점주를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마케팅, A/S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순수익률이 높은 점도 강점이다. 리얼야구존은 타 업종에 비해 순수익률이 70%정도 높아 투자금 회수가 빨라 창업 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비용 또한 크게 들지 않아 20~30대의 창업률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야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다. 때문에 스크린야구장은 트렌드를 타지 않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본사의 지원으로 높은 수익률이 보장되어 최근에는 2호점을 추가 오픈하는 지점도 늘고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