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코노미' 바람, 혼밥족을 잡아라! 인기 창업 아이템은 과연?

by

최근 1인 가구가 경제주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홀로 자신의 삶을 즐기는 사람을 일컫는 '일코노미'라는 새로운 신조어가 등장했다. '1인'에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의 합성어로 1인 가구로 인해 생겨난 경제현상을 일컫는다. 이러한 사회현상을 바탕으로 1인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외식 창업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혼밥을 즐기는 젊은층들 사이에서 '1인 보쌈' 식당이 최근 큰 인기를 얻으며 눈길을 끌었는데, '1인 보쌈' 열풍이 '1인 삼겹살'로 까지 확대되고 있다.

㈜란체스터에프앤비에서 런칭한 '싸움의 고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트렌디한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으며 1인 가구가 밀집해있는 대학가와 번화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다.

'보쌈을 혼밥하다'는 컨셉으로, 기존에 혼자서 먹기에 부담스럽다고 가졌던 배달을 음식을 혼자서 즐길 수 있고, 제대로 된 한끼식사를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점에 젊은 층들에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메뉴별로 S, M, L 사이즈로 제공이 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고기, 김치 추가 등 원하는 메뉴만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성공창업의 포인트로 평가받고 있다.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트랜디 한 창업 아이템이지만 보쌈, 삼겹살과 같은 메뉴는 유행을 타지 않고 누구나가 좋아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단순히 트렌드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창업 아이템 '싸움의고수' 관계자는 "앞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겨 먹는 메뉴를 개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창업주와 고객 모두 인정하는 대한민국 No.1 혼밥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외식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