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 100세 시대에 돌입하면서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는 날이 갈수록 사그라들지 않는다. 최근 날씨가 서서히 더워지면서 미용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례보다 실패하는 사례가 훨씬 많다.
몸매에 치중하는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보다도 체중조절시스템을 균형적으로 유지한 채, 건강을 유지하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때문에 무작정 굶거나 초절식 등의 다이어트 방법보다 적당량의 음식을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대표원장 나성훈 원장은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6월 10일 방송에서 독소와 비만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며 해독 한방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과 다이어트의 성공 핵심인 독소 배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나성훈 원장은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독소를 유발하고, 과음, 과식, 약독이 쌓여 일정 수준을 도달하면 위 독소들이 식욕중추를 자극하여 폭식을 하게 될 우려가 높다." 면서 "위 독소들로 인해 내장지방이 쌓이면서 나쁜 염증 유발 물질을 분비하여 혈관을 손상시키거나 고혈압, 당뇨병,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에 반드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독소 배출, 해독 다이어트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독소가 쌓여 안면부에 열이 오르게 되면 상열하한(上熱下寒)의 상태가 반복된다. 이때 상열하한을 올바르게 다스리지 못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여 어혈이 발생하기 쉽고 신진대사 및 기초대사량이 저하되기 쉽다.
이는 체지방 및 독소를 비축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상열을 다스리는 치료가 필요하다. 병원측이 제시하는 상열하한의 치료 방법은 바로 금진옥액(金津玉液)이다. 혀 밑의 정맥을 직접 사혈하는 해독요법으로 스트레스나 화병이 심한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혈관 내 독소 배출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해독 요법으로 직접 금진옥액을 시술하는 장면과 실제 비만 환자의 혈액을 원심분리기에 돌려 분리된 탁한 기름 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건강을 해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부산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선 시급하게 빼는 것 보다 신체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잘 빼는 것이 관건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부산 버드나무한의원을 내원한 실제 환자들의 비만 상태 진단 및 해독 다이어트와 금진옥액, 고주파, 황후 약침, 다이어트 한약 등의 한방 치료방법을 시행하여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실제 사례를 생생하게 담았다.
더불어 적절한 다이어트 식단과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 흔히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고기를 적게 먹거나 지방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기 십상이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 밥, 빵, 면, 떡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이 혈액을 탁하게 만들고 뱃살을 만드는 주범이 되기 때문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고기와 단백질, 지방 등 영양 성분이 균형적인 식단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이번 KNN 메디컬 닥터스 방송의 주된 내용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해독 다이어트가 핵심이며, 다양한 비만 사례와 성공 케이스를 순차적으로 담아냈다. 부산 버드나무한의원의 '나잇살의 주범, 독소를 잡아라' 방송은 6월 10일 오전 8시 KNN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