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롱 패딩 열풍, 이젠 아이들 사이에서도 불기 시작

by

지난해 시작된 롱 패딩의 인기는 올 겨울에도 이어지고 있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길이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경량성으로 활동의 편리함까지 잡은 롱 다운재킷은 어느새 겨울 패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오버사이즈 트렌드와 맞물리며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키즈용 롱패딩도 속속 출시됐다. 특히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성인용과 동일한 스펙이 적용된 키즈용 제품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아이들을 겨울 추위로부터 지켜줄 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패밀리룩을 구사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롱 패딩 열풍이 거세다.

생활스포츠 브랜드 르까프는 지난해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한 롱 다운재킷을 재출시하며 주니어 버전도 함께 내놓았다. 일명 '르까프 대란'을 불러일으킨 제품으로 성인용과 동일한 디자인과 스펙이 적용됐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감에 오리털 제품으로 야외활동 및 운동 시 체온을 유지해주며, 신축성이 높은 원단에 클리어 라미 코팅을 함으로써 다운이 세지 않도록 방지했다. 겨울철 활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부피감을 줄여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도 가볍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슴 부분 로고를 레트로 트렌드에 맞게 헤리티지 자수로 새겼으며,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온 가족이 세련된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입소문을 타고 화제를 모으고 있는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공식 라이선스 상품인 일명 '평창 롱 패딩'이 어린이용 점퍼도 함께 출시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창 올림픽 후원사인 롯데백화점이 출시한 롱다운 벤치 파카는 거위털 충전재로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하면서도 다른 브랜드 제품보다 합리적인 가격대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어깨와 등 위치에 평창올림픽의 슬로건 'Passion, Connected'가 새겨져 동계 올림픽이 다가오는 시즌에 맞추어 기념 아이템으로도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디스커버리 키즈는 리틀 디스커버러들을 위한 롱 벤치파카를 출시했다. 성인용 롱 패딩의 패밀리 버전이지만, 액티브한 어린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해 기존 아동복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디테일로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긴 기장과 고급 덕다운 충전재, 넥 안쪽에 소프트한 벨보아 원단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강화했다. 어깨에 웰딩 포인트를 적용해 야간 활동 시에도 착장자를 보호해준다.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리페어 키트를 제공, 겉감 손상 시 빠르고 쉽게 수선이 가능하다.

르까프 관계자는 "최근 가장 핫한 겨울 패션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는 롱 패딩의 열풍이 키즈용으로도 번져가는 추세다"며 "무릎까지 감싸주는 보온성과 추운 날씨에도 보장되는 활동성 덕분에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