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코딩교육 어떻게 시켜야 할까? 2018년부터 중학교 필수 교과 과목으로 '정보'교과가 도입되고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에 따라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역량이 되면서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코딩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는 여전히 물음표이다.
소엔코딩교육만의 학습법은 이러한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어주었다. 소엔코딩은 단순 문법 학습을 지양하고 자체 개발한 다양한 문제풀이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한다. 그리고 수학, 과학 뿐만 아니라 인문학, 일상소재 등 다양한 분야들의 컨텐츠를 가지고 문제를 구성하여, 코딩 학습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다양한 학문의 내용을 체득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자신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였는지를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발표시간과 팀원끼리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팀 활동시간으로 강의를 구성하여 학생들의 발표력과 협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였다.
소엔코딩만의 교육방식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되는 인재상인 '통섭형 인재'로 학생들이 발돋음하기 위해 최적화되었다고 판단할수 있으며 목동에 위치한 소엔코딩학원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