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거주하는 대학생 김모양(21세)는 사계절 중 여름을 가장 싫어한다. 빈약하고 처진 가슴에 컴플렉스가 있어서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이면 어깨가 움츠러드는 습관이 생긴 김 양은 고민 끝에 광주 가슴성형 진료하는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다.
여름이면 김 양과 마찬가지로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예쁜 가슴으로 몸매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서다. 가슴은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아름다운 모양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는 것도 성형 문의가 늘어나는 요인이다.
가슴성형은 보형물 삽입과 필러시술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지속성 면에서 보형물 성형을 선택하는 환자가 많다. 가슴보형물은 크게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으로 나뉜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것이 장점이다. 두께가 얇아 촉감도 좋다. 하지만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예방을 위해 보형물 삽입 후 3~6개월 정도 마사지가 필요하다. 텍스처 타입은 표면이 거칠고 두꺼워 상대적으로 촉감이 좋지 않지만 가슴 안에서 고정돼 별도의 마사지가 필요 없다.
최근에는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한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최첨단 실리콘젤을 사용한 보형물로 신축성이 좋아 절개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고 촉감이 부드럽다.
종근당의 마이크로텍스쳐 가슴보형물 유로실리콘의 경우 표면에 미세한 돌기가 있어 마사지 없이 가슴 유착이 원활하다. 촉감은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다양한 활동에도 보형물의 움직임이 어색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사이즈와 모양이 다양해 체형과 니즈에 따른 가슴성형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물방울보형물은 윗가슴은 매끄럽고 아랫부분은 풍만한 가슴 라인이 흉곽이 좁은 동양 여성도 볼륨감 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
광주 성형외과 압구정에이블의원 윤상권 원장은 "유로실리콘 물방울 가슴성형은 실제 가슴과 비슷한 모양으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높다"며 "가슴성형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체형과 피부 컨디션에 맞는 보형물, 수술방법, 보형물 삽입 위치 등을 선택해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한데 가슴근력운동과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