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양우건설㈜,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서 양우내안애 대단지 브랜드타운 선보인다

by

양우건설이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 내에서 신규 아파트 공급에 나선다. 담양군 최초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도심의 편의성과 자연의 쾌적함을 담아낼 예정으로 분양 전부터 담양 지역민들과 광주광역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달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의 1단지(A1블록)와 2단지(A2블록) 총 680세대 동시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 담양군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주택형 비율이 96.5%에 육박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1단지는 59㎡ 40세대, 84㎡ 258세대, 95㎡ 24세대 등 총 322세대로 이뤄지며 2단지는 59㎡ 96세대(임대), 84㎡ 262세대 등 총 358세대로 구성된다.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키워 나감과 동시에 새로운 지식에 기반한 기술력으로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양우건설㈜은 부동산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견건설사로 잘 알려져 있다.

'양우내안애' 브랜드 아파트를 필두로 한 주택건설과 분양 및 부동산 임대업에 주력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양우건설은 최근 주택 일변도의 사업 포트폴리오에 다각화를 가하며 더 높은 곳을 향하고 있다.

1989년 5월 주택건설사업자로 등록하며 건설업계에 등장한 양우건설은 2016년 최초로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시공능력 평가 순위 역시 2014년 70위에서 올해 8월말 기준 44위로 오름세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양우건설은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을 위해 특수목적법인(SPC)인 '담양대숲마루'를 설립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담양대숲마루는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가산리를 비롯해 수북면 두정리와 주평리 일원 총 면적 127만 7173㎡에 공동주택 680가구와 고급주택 772가구를 위시해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문화시설, 커뮤니티시설, 의료시설, 상업시설 등의 용지를 공급하게 된다.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완료(2020년까지 조성 예정)될 경우 4,000여 명 이상이 거주하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재탄생하게 되는 프로젝트로 2017년 지역안팎에서 호평을 얻으며 완판 행진을 거듭, 분양이 조기 마감된 바 있다.

특히 담양군이 아파트 공급물량 부족난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인접한 광주광역시 역시 이상과열 현상을 보이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양우건설은 이번 분양을 통해 주거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상품성이 집약된 단지 설계와 실내 구성을 선보인다.

지난 2015년 '나주 남평강변도시 양우내안애'를 통해 광주와 나주 지역 최초로 4.5Bay를 도입하며 호평을 얻었던 양우건설은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에서 4~5Bay 혁신평면을 적용한다. 양우건설은 이 같은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가운데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전 세대 남향 배치(일부 세대 제외)와 더불어 차별화된 조경 설계 채택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웰빙과 힐링을 선사하는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병풍산, 근린공원, 고가제, 어린이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주변에 계획된 가운데 단지 내에 다채로운 상업시설 및 의료시설(예정), 커뮤니티 등을 비롯해 담양군청, 담양공공도서관, 담양경찰서, 광주지방법원 담양지원이 인접해 생활의 편리함을 누리는 가운데 자연을 벗할 수 있는 우수한 정주여건이 갖춰졌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광주 생활권을 10분대에 공유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지녀 아파트 시세가 급등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잇따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인접한 13번 국도를 통해 담양읍, 광주시를 빠르게 누릴 수 있는 광주 동시 생활권을 갖춘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사업지 인근 24번 국도를 통해 광주-대구고속도로, 고창-담양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한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또한 담양 공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광주공항 30분, KTX 송정역 40분대 접근이 가능한 대중교통망도 확보했다.

글로벌 명문교육의 산실로 평가 받는 페이스튼 담양캠퍼스가 단지 인근에서 개원 예정으로 수준 높은 교육환경도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 KBS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직원들도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단독주택용지에 입주 예정으로 단지 내 유일한 아파트의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담양첨단문화복합단지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의 분양홍보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8번지에 자리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