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마사회, 대한노인회와 MOU 체결

by

한국마사회가 지난 16일(금) 과천시 소재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대한노인회와 MOU를 체결했다. 양질의 노년층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협약으로,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의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는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고자 지난 7월 한국마사회의 주요 간부와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한 '한국마사회 일자리위원회'를 발족했으며,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이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에 운영하는 지사에서 60세 이상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버직 직종을 별도로 설계하여 채용하고 있다. 약 240명 실버직 근무자들의 주임무는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포착하여 해소하는 것으로, 기관의 현안을 해소하는 동시에 노년층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공공기관의 대표적 창의적 재정집행 사례로도 소개 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빌려 지역사회가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며, 범국가적인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도 시대적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