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알리, '같이 펀딩' 유준상 국기함 프로젝트 155만원 쾌척.."팬 위한 선물"

by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가수 알리가 '같이 펀딩'의 국기함 프로젝트에 약 150만원을 펀딩했다.

알리는 18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MBC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을 시청하는 모습을 게시했다. 또한 펀딩에 참여한 인증샷을 남기며 "보고싶은 우리 알리사랑 팬 분들께 선물하고 싶어 참여했다. 펀딩 금액이 한정되어 있어 딱 50개!(그래서 선착순이 될 듯) 배송받으면 팬클럽에 공지 올리겠다. 우리 베니스에게 들려질 이야기가 많아지니 참 좋다"는 글과 함께 155만5000원을 펀딩한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에서는 배우 유준상이 준비한 3.1주년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더불어 MC 유희열을 비롯해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한자리에 모여 유준상이 꺼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감 수다를 펼치며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의미 있는 재미와 감동을 전했다.

방송이 끝나고 열린 태극기함 펀딩 시스템은 폭발적인 관심 속에서 1차 목표를 10분 만에 달성했다. 이후 1차 펀딩으로 처음 준비된 수량 5,000개가 방송 종료 즈음인 저녁 8시 전에 마감됐고, 추가 수량을 포함한 10,000개의 태극기함 펀딩이 이후 30분 만에 완료됐다. 무엇보다 온라인에는 서로 가슴으로 느낀 태극기에 대한 뭉클한 감동을 전하며 '1가구1태극기' 운동이 벌어지는 등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 우선 첫 방송은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같이 펀딩'에 출연 중인 출연자들은 19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6분간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멤버들은 국기함 50개를 구매한 알리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