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T&G, 인니 커피 직업훈련학교 지원 MOU 체결

by

KT&G가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직업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 커피 전문가 양성 교육사업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지난 27일 자카르타 소재 인니 경제조정부에서 현지 정부 유관기관, 국제구호개발 NGO와 커피 직업훈련학교 '커피랩(Coffee Lab)' 후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를 바탕으로 KT&G는 '커피랩'에서 실시되는 커피 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원한다. 관련 교육 개발, 커피산업 종사자 워크숍 개최, 현지 청년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등도 도울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커피 세계 4대 생산국이나 커피산업 인프라가 미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부터 '커피산업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KT&G 관계자는 "MOU을 통해 인니 현지의 커피산업 경쟁력 강화를 돕고 청년층의 직업역량 성장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G는 '함께하는 기업'의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 및 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해외봉사단 400여명을 파견했으며, 2014년 자카르타에 한-인니 문화교류를 위해 '한국어학당'을 설립했다. 2017년 인도네시아 현지에 '상상유니브'를 설립하고, 현지 대학생을 위한 역량 개발 활동도 지원 중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