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Visa, 17일부터 국내 중소상공인 지원 '가치 있는 소비, 같이 사는 세상' 캠페인 진행

by

Visa는 오는 17일부터 국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소비, 같이 사는 세상'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Visa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의 회복이 급선무라는 믿음 아래, 지난 6월부터 아태 전역 내 1000만 개 중소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지원안을 발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실제 아태 지역을 기준으로 중소기업이 전체 기업의 90%를 차지하며, 경제활동 인구 50% 이상을 고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Visa가 전사적 규모로 진행 중인 #WhereYouShopMatters의 국내 버전인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는 중소상공인의 비즈니스 회복을 적극 돕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와의 협력은 물론, 국내 캠페인에서는 AI 기반 이커머스 자동화 운영 솔루션에 특화된 토종 스타트업 스퍼셀 (SpurSell)과 손을 잡고 온라인 및 해외 판로 개척을 본격 지원한다.

Visa Korea는 쇼피파이, 스퍼셀과 함께 온라인 및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여러 방안을 강구해 왔으며, 온라인 판매를 위한 전자 결제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우리의 소비가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생각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실제 국내 중소상공인 대표 7인이 참여한 대규모 광고 캠페인도 시작한다.

온라인 및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국내 중소상공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17일부터 내년 9월 30일까지 Visa Korea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모든 중소상공인들은 쇼피파이와 스퍼셀의 온라인 및 글로벌 판매 솔루션을 최대 3 ~ 6개월까지 무료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중 선정된 기업은 Visa Korea의 웹사이트에 가맹점으로 공식 등록되며, Visa 글로벌 네트워크 및 파트너사 채널을 통해 원하는 해당 해외 시장에서 광고 마케팅 활동도 지원 받는다. 이 중 40개 기업에게는 각 사 50만원 상당의 소셜 미디어 광고비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Visa Korea 사장은 "경기 침체 상황 속에도 Visa의 이커머스 온라인 관련 결제 규모는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온라인 혹은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 절실하다"며, "이미 해외 다른 시장에서도 Visa의 동일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 반응이 나오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