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이슈]"한국판 캡틴 아메리카"…마블 코믹스, 새 한국인 히어로 '태극기' 관심 폭발

by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미국 마블 코믹스가 공개한 새 한국인 히어로 '태극기'가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마블 코믹스 소속 작가 제드 맥케이는 트위터에 새로운 한국인 히어로인 태극기를 소개했다. 앞서 제드 맥케이는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태스크 마스터' 3편과 관련하여 "태스크 마스터가 아미 한을 추적하기 위해 한국으로 향할 것"이라며 한국과 한국인 히어로의 등장을 예고하기도 했다.

제드 맥케이의 발표 이후 10일(현지시각) 발매된 '태스트 마스터 #3'에서 태극기의 모습이 공식적으로 첫 등장했다. 마블 코믹스 팬들 사이에서 '한국판 캡틴 아메리카'라고 불리는 태극기는 근육질 몸에 태극 문양과 건곤감리 4괘가 그려진 흰색 수트를 입었다.

특히 해리 해리스 전 주한미국대사가 최근 외교부 장관 직에서 물러난 강경화 전 장관을 마블의 태극기와 비교해 더욱 주목을 받았다. 해리스 전 대사는 10일 트위터에 "한국 최초의 1호 여성 외교장관으로, 그동안 엄청난 일을 해낸 점을 축하한다. 그는 비단보다 부드럽고 못보다 단단했다"라며 "새로운 마블 히어로 '태극기'의 엄청난 힘은, 강 전 장관과 연관돼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로도 제작돼 엄청난 팬덤을 이끌고 있는 마블 코믹스에 등장한 한국인 캐릭터에 한국 팬들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치솟고 있다. 앞서 마블 코믹스에는 루나 스노우(설희), 브론(아마데우스 조), 실크(신디 문), 화이트 폭스(아미 한) 등 한국인 히어로 등이 등장한 바 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