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65mc, 전자기술연구원과 '인공지능 기반 내시경 기술' 개발 추진

by

365mc네트웍스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이 26일 경기도 성남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서 '인공지능 기반 내시경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AI 알고리즘 기반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적용해 지방흡입에 특화된 내시경 장비 기술을 개발하고, 영상 데이터로부터 유의미한 신체정보를 획득해 지방흡입 및 검사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 개발에 나서는 지방흡입 특화 내시경 장비는 일반적인 내시경 장비와 달리, 근육, 혈관, 지방, 신경 등 신체에서 단단한 정도가 낮은 특성을 가진 연부 조직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 지방흡입 특화 AI 기반 내시경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및 신기술 공공 연구과제 추진 ▲ 연구개발 성과 상용화에 대한 자체 투자 및 투자 유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일반적인 지방흡입은 집도의의 손의 촉과 감으로 진행돼 무엇보다 집도의의 경험과 술기가 더욱 담보돼야 했다"며 "앞으로 지방흡입 특화 내시경을 통해 보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지방흡입 수술이 가능해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ETI 김영삼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KETI의 핵심 기술이 국내 의료 시장에서 지방흡입 특화 분야를 창조하고 이끌어온 365mc의 연구경험과 기기 운영 노하우에 융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지방흡입 특화 내시경 시술 및 검사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