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15일 개원의 대상 연수강좌 개최

by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소화기내과(과장 이태훈)가 15일 오후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6개의 연제에 더해 '그림 속 인간이야기'를 주제로 박상흠 병원장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췌장담도'를 주제로 ▲전원된 증례 중심으로 알아보는 췌장낭성병변의 감별진단(순천향대의대 양재국 교수) ▲담도계 질환의 내시경 치료-담도결석을 중심으로(순천향대의대 조영덕 교수) 등 2개의 연제가 발표된다.

두 번째 세션은 '간'을 주제로 ▲만성 B형 간염의 최신지견(순천향대의대 정승원 교수) ▲간암 치료의 최신 업데이트(순천향대의대 이세환 교수) 등을 다룬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상부위장관'을 주제로 ▲기능성 소화불량의 내과적 접근(순천향대의대 조영신 교수) ▲기능성 소화불량의 정신과적 접근(순천향대의대 김지선 교수) 등이 발표된다.

이태훈 과장은 "모든 연제들이 개원가에서 궁금해하고 알아야 할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면서, "이번 강좌에도 개원가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제공되는 연수평점은 대한의사협회 3점, 내과분과전문의 3점, 내과전문의평생교육 3점 등 총 9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