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4경기 무승 탈출' 경남FC, 부천 상대로 '연승+선두권 도약 도전'

by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이제는 부천FC를 상대로 승리를 이어가야 한다.

경남FC가 14일 오후 7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부천과 '하나원큐 K리그2 2023' 26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경남은 지난 서울이랜드전 원정경기에서 2대1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원기종의 하프라인 질주 선제골, 설현진의 중거리포 결승골을 기록했다.

특히 공격진의 활약 뿐만 아니라 팀 전체적으로 움직임이 좋아졌다. 미들진에서 송홍민과 카스트로의 볼배급은 공격 전개를 도와 승리의 숨은 일등 공신이었다. 주장 우주성을 비롯한 이강희, 박재환 등 수비진과 골키퍼 고동민까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경남은 올시즌 개막전 당시 부천과의 맞대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상대전적에서 14승3무8패로 앞서 있는 경남은 이번 시즌 첫 승리의 상대인 부천에게 다시 한번 승리를 이어가 선두 경쟁에서 앞서나가겠다는 우위를 점하겠다는 각오다.

설기현 감독은 이랜드전 후 "최근 4경기에서 결과가 아쉬웠는데, 중요한 시점에서 승리하게 되어 기쁘다. 상대의 변화에 잘 대응하면서 풀어나가 승리할 수 있었다. 올해 패배했던 서울이랜드를 상대로 값진 결과를 얻었다. 다가올 부천전도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경남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갱남스토어'를 통해 원정버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부천전 원정버스 상품은 10일 자정까지 구입 가능하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