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시한약사회,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 개최

by

서울특별시한약사회는 지난 12일 경기도 부천시 관내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

서울시한약사회는 이날 부천시 내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서 건강상담, 구급함 및 상비약 제공, 한약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한편,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센터에서 근로하는 장애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쌍화탕 및 홍삼을 제공했다.

권세남 회장은 "부천 장애인 복지관 방문자 수가 월 3만명 정도로고 알고 있다. 그동안 한약사가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경우는 있어도 회 차원, 지부 차원에서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한 것은 그 사례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 지역 내 봉사를 통해서 보건의료전문직능인 한약사로서 국민 보건에 기여하고 싶고 더불어 한약사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지역 한의사회 등 타 단체와 협력 제안을 받기도 했다. 이번 기회에 타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직역간 협력과 갈등해소의 계기가 생겼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한약사회의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은 매월 1회씩 계획되어 있으며, 부천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건강 관리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