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최원석 교수, 대한내분비학회 우수포스터구연상 수상

by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최원석 교수가 대한내분비학회 국제학술대회(SICEM 2023)에서 우수포스터구연상을 받았다.

최원석 교수는 '젊은 성인에서 체중변화와 이상지질혈증의 발생률(Association between Weight Change and Incidence of Dyslipidemia in Young Adults: A Retrospective Cohort Study of Korean Male Soldiers)'에 대해 발표,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 교수는 국내 군인들의 이등병과 상등병 건강검진 데이터를 이용, 젊은 성인에서 체중 증가가 이상지질혈증 발생률과 연관성이 있으며 비만하지 않은 사람에서도 이러한 연관성이 관찰된다고 밝혀냈다.

최 교수는 "함께 연구를 진행한 전남대병원 호흡기내과 윤준영 전임의에게 특별히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대사질환 중개 및 임상연구를 지속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1회를 맞은 대한내분비학회 국제학술대회는 국·내외 120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졌으며, 아시아 지역의 국제학회로서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