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 부산교육청,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점검 = 부산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위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10일부터 20일까지 학교안전 종합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점검 내용은 통학안전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공기정화장치, 먹는물관리, 학교 시설물 안전, 학교 내외 공사장 안전관리, 기숙사 화재예방, 산업안전 관리 등 3개 분야 11개 부문이다.
시교육청은 점검 결과에 따라 단순한 사항은 학교 자체적으로 즉시 조치하도록 지도하고 안전사고 위험이 상당하거나 중장기적인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 원북원부산 올해의 책 선정 시민투표 =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올해의 원북 선정을 위해 12일부터 3월 11일까지 어린이, 청소년, 일반 후보도서 9권에 대해 시민투표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어린이 부문 후보도서는 '나는 단단한 아이'(정예란, 해와나무), '동물의 행복이 너무 멀어'(김지숙, 다정한시민), '왜왜왜 동아리'(진형민, 창비)이다.
청소년 부문 후보도서는 '나는 복어'(문경민, 문학동네), '라이프 재킷'(이현, 창비), '좋아하는 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다면'(김주온, 휴머니스트)이다.
일반 부문 후보는 '멜라닌'(하승민, 한겨레출판사), '이중 하나는 거짓말'(김애란, 문학동네), '허송세월'(김훈, 나남출판)이다.
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