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냉부해' 하지원이 '방부제 미모' 비결로 꼽은 로열젤리, 독보적 성분 2가지는?

by

[스포츠조선 김소형 기자] 하지원이 '방부제 미모' 비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16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장근석과 동반 출연해 냉장고 속 재료와 음식 취향을 밝혔다.

특히 '동안 비결'과 관련 "냉장고 안에 비법이 있다"면서, 꾸준히 섭취해 온 식품들을 소개했다. 밥을 말아먹는 올리브유, 15년간 먹어 다량으로 구비해 둔 레몬, '최고 동안 비법'으로 꼽은 로열젤리 등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여왕벌의 영양 공급원인 로열젤리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노화 예방, 면역 강화 등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로열락틴'과 '하이드록시 데센산(10-Hydroxy-2-Decenoic acid, 10-HDA)'이라는 독보적 성분을 함유한다.

일반 유충이 여왕벌로 성장하는데 주요 역할을 하는 로열락틴은 세포의 생성 및 회복 기능을 촉진시키는 단백질 성분이다. 로열젤리를 먹고 자란 여왕벌은 일벌 몸집의 3배, 평균 수명은 40배에 달한다.

로열젤리 속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신체의 저항력을 높일 뿐 아니라, 혈압 및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유사해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신경 세포와 신경 전달 물질에 영양을 공급해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 향상 및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잠재적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나온 바 있다.

로열젤리는 하루 1-2g 섭취가 권장되며, 공복에 섭취하면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꿀이나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