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가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가 시설 재단장을 마치고 28일 재개장한다. 스플래시 베이는 사계절 내내 트로피컬 감성이 가득한 유리 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다. 개장 이후 방문객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스파이어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꼽힌다. 스플래시 베이는 증가하는 방문객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 시설 정비 및 재단장에 들어간 바 있다.
27일 인스파이어에 따르면 새롭게 오픈하는 스플래시 베이는 한층 더 향상된 물놀이와 휴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즐길 거리와 편의시설을 추가했다. 마치 봅슬레이 경주를 연상하게 하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2인승 워터코스터 '아쿠아 레이서', 빠른 물줄기와 네 번의 곡선 구간으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개방형 1인승 바디 슬라이드 '스플래시 트위스터' 등 워터 어트랙션을 선보인다. 기존 유수풀 '레이지 리버'에는 보다 역동적인 파도를 추가하고, 키즈 전용 바디 슬라이드 '키즈 트위스터'와 일정 시간마다 폭포처럼 떨어지는 워터 버킷을 갖춘 '워터 플레이 그라운드' 등 키즈 전용 어트랙션도 운영한다.
스플래시 베이는 일일 입장권을 판매하며 기존 호텔 투숙객에게만 주어졌던 이용 혜택을 당일 방문객도 이용할 수 있게 변경했다. 운영시간 역시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확대했고, 운영시간 이후에는 풀파티 혹은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기획 및 운영해 폭넓은 엔터테인먼트를 선사할 계획이다. 약 800개의 개인 사물함을 갖춘 신규 락커룸과 샤워 시설을 도입해 이용객의 소지품 보관 편의성 및 보안도 강화했다.
개장 하루 전인 27일에는 이용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자 관할소방서와 함께 위기 상황 대처를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한다. 푸드코트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의 다양한 메뉴를 스플래시 베이 내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해, 물놀이를 즐기면서 선택할 수 있는 먹거리의 폭을 넓혔다. 라면, 음료, 스낵류를 판매하는 '룩아웃 바'는 동일하게 운영된다. '스플래시 바'에서는 음료 메뉴를 주문할 수 있고, 카바나 이용객은 '가든 팜 카페'의 세트메뉴를 스플래시 베이 내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인스파이어는 스플래시 베이 재개장을 기념해 인스파이어의 숙박, 엔터테인먼트, 미식 등 세 가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스플래시 베이 카바나 패키지'도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체크인 당일 오후와 체크아웃 당일 오전, 1층 카바나에서 보다 여유롭게 스플레시 베이를 만끽할 수 있다. 피자, 치킨, 음료 등이 포함된 '카바나 푸드 & 드링크 세트'도 1박당 1회 제공한다.
첸 시(Chen Si) 인스파이어 사장은 "스플래시 베이의 임시 휴장 동안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어트랙션과 더욱 쾌적한 락커룸 등 보다 향상된 시설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기다림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