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Jeep®)가 지프의 풍부한 노하우와 오프로드DNA가 집약되어 탄생한 아메리카정통픽업트럭 ‘뉴글래디에이터(NEW GLADIATOR)’를 11일 국내공식 출시한다.
뉴글래디에이터는 지프특유의정통오프로드성능과아이코닉한헤리티지를유지하면서,현대적편의·안전사양과세련된디자인으로진화한프리미엄픽업의부분변경모델이다.바디온프레임방식의특수설계차체로높은내구성과기동성을확보했으며, 3.6L펜타스타V6가솔린엔진과8단자동변속기,전통의사륜구동시스템이조합된파워트레인은최고출력284마력,최대토크36kg·m의성능을발휘한다.여기에Dana M210/220와이드엑슬을적용해최대2,721kg의견인력을확보해트레일러·카라반·보트등대형아웃도어장비도거뜬하게소화,세그먼트유일의오픈에어링감성과함께극강의어드벤처라이프를완성한다.
뉴글래디에이터는지프만의오리지널오프로드디테일을지속적으로업그레이드하며,극한환경에서도안정성과성능을모두갖춘구조를완성했다.동급유일의전자식프론트스웨이바분리장치는극한지형에서접지력을극대화하고,전방트레일카메라는시야확보가어려운지형에서도장애물회피를지원한다.고강도강철섀시와특수설계된차체는충격에너지를효과적으로분산시켜탑승객을보호하며,언더바디스키드플레이트는하부손상을방지한다.또한,코닝고릴라글래스(Corning®Gorilla®Glass)를전면유리에적용해균열및파손위험을최소화했다.
세그먼트내유일하게제공되는오픈-에어링시스템은뉴글래디에이터만의차별화된어드벤처감성을완성한다. 1열과2열이완전히개방되는프리덤탑(Freedom Top®)쓰리-피스하드탑,탈부착가능한도어,접이식윈드실드의조합으로운전자의취향과지형조건에맞춰다양한방식으로오픈에어링을즐기는것이가능하다.또한,지프의상징인세븐-슬롯그릴은더욱볼드하고콤팩트한디자인으로진화했으며,윈드실드통합형트레일레디스텔스안테나는외관을정돈하고장애물간섭위험도줄여준다.
어드벤처라이프스타일을위한다재다능한수납공간도돋보인다.트럭베드,도어네트포켓,센터콘솔등기본수납외에도도어·탑분리시안전하게사용할수있는잠금수납공간을제공하며, 2열폴딩시드러나는잠금식시트후면공간과탈부착가능한언더시트스토리지를통해수납효율을극대화했다.
편리하고안전한최정상픽업라이프
인포테인먼트와실내편의사양전반에걸쳐상품성도대폭강화됐다. 12.3인치터치스크린과유커넥트5(Uconnect 5®)시스템은직관적인조작과뛰어난연결성을제공하며,무선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TMAP내비게이션을기본탑재했다.▲알파인(Alpine®)프리미엄오디오시스템,▲프리미엄나파가죽시트,▲8-방향파워시트,▲4-방향럼버서포트,▲앞좌석및스티어링휠열선,▲듀얼존오토에어컨등도쾌적한주행을돕는다.이외에도사이드커튼에어백,▲뒷좌석시트벨트리마인드,▲어드밴스드브레이크보조시스템,▲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전방충돌감지시스템,▲사각지대·후방교행모니터링시스템,▲파크센스후방주차센서등안전사양도향상됐다.
뉴글래디에이터는루비콘단일트림으로출시되며,판매가는8,510만원이다.국내에서는화물차로분류돼연간자동차세2만8,500원,개소세·교육세면제,취득세2%감면등세제혜택이적용되며,법인구매시부가세환급도가능하다.4월계약후5월내출고고객전원에게는‘헬리녹스택티컬필드오피스큐브’도선물한다.
또한지프는랭글러에이어지프의전설적인군용차량의원조'윌리스MB(Willys MB)'를기념하는뉴글래디에이터'41에디션도국내9대한정판매한다.윌리스의밀리터리정신을계승한스페셜에디션전용배지와함께위스키힙플라스크세트,텀블러등'41에디션전용굿즈가함께제공된다.판매가는8,560만원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방실대표는“뉴글래디에이터는'2020북미올해의트럭상'을수상하며경쟁이치열한북미시장에서도상품성이검증된모델"이라며“그어느때보다픽업시장이뜨거워지는지금럭셔리아웃도어라이프를추구하는고객들이뉴글래디에이터와함께보다확장된자유와모험의가치를경험하길기대한다”고밝혔다.
한편,지프는강력한4x4성능을자랑하는뉴글래디에이터의출시를기념해11일부터30일까지전국전시장에서'지프페스티벌'을진행한다.새로운뉴글래디에이터를비롯해4월랭글러,그랜드체로키,레니게이드등전차종을시승만해도스타벅스커피쿠폰을증정하며,출고고객중에는추첨을통해▲매킨토시스피커(1명),▲파라스파라호텔숙박권(3명),▲헬리녹스택티컬필드오피스큐브(5명)를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