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부산소식] 대표 건축물 돌아보는 '뚜벅뚜벅 건축투어'

by



(부산=연합뉴스) ▲ 대표 건축물 돌아보는 '뚜벅뚜벅 건축투어' = 부산시는 부산국제건축제조직위원회와 내년 2월까지 매주 주말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를 운영한다.
건축 투어는 부산 건축의 우수성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 운영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도심 속 건축물을 따라 걸으며 건축의 역사와 가치를 체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시·건축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축 투어는 부산의 대표적인 도시·건축문화자산으로 구성된 센텀시티 건축(해운대구), 유엔·문화 건축(남구), 원도심 건축(중구), 동래 전통 건축(동래구) 코스가 있다. 올해는 산복도로 건축(동구)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건축 투어는 부산국제건축제 홈페이지(www.biacf.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이다.

▲ 부산시·주한독일상공회의소, 경제전망 행사 = 부산시는 15일 오후 5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2025년 경제 전망 행사(Economic Outlook 2025)'를 연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와 주한독일상공회의소(KGCCI)가 공동 주최한다.
부산과 독일기업의 비즈니스 관계 강화, 한국 주요 산업의 경제 전망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로 3년째 공동 주최되는 이 행사는 양국 간 경제 협력뿐 아니라 문화 교류와 사회적 기여를 도모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