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악연'·'대환장 기안장'·'폭싹 속았수다'..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점령한 韓작품 5편

by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넷플릭스(Netflix)의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 한국 작품이 5편을 점령했다.

16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은 공개 2주차에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2위로 올라섰고, 해당 부문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예능 작품인 '대환장 기안장'은 공개하자마자 6위에 진입하여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글로벌 스테디셀러 '폭싹 속았수다'가 6주 연속, '약한영웅 Class 1'이 3주 연속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순위에 오르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도 공개 직후 글로벌 순위에 입성했다.

'악연'부터 '대환장 기안장', '폭싹 속았수다'. '약한영웅 Class 1',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까지. 무려 5편의 한국 작품이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이는 K-콘텐츠를 향한 전 세계적인 뜨거운 사랑과 열띤 관심을 실감케 하며, 글로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그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있다.

벗어나고 싶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악연으로 얽히고설킨 6인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 '악연'은 공개 2주차에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분 2위에 등극한 가운데, 4,8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총 35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의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