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이하제네시스)는 15일(화,현지시간)미국뉴욕맨해튼에위치한브랜드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 뉴욕'에서전동화오프로더SUV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XGranEquatorConcept)'를세계최초로공개했다.
이와함께모터스포츠팀 '제네시스마그마레이싱'의리버리를적용한레이싱차량 'GMR-001하이퍼카'의실차디자인모델과레이싱슈트디자인을선보이며내구레이싱참가에대한브랜드의의지를다시한번공고히 했다.
현대차대표이사호세무뇨스사장은환영사에서 "제네시스는 지난10년간단순한양적성장을넘어업계의새로운기준을세워가고있다"며 "제네시스가시장에파격적인변화를만들어가고있다는사실이 매우자랑스러우며,오늘이곳에서제네시스의또다른여정을함께나눌수있어매우의미있게생각한다"고밝혔다.
■도로위의정교함과험로에서의강인함을동시에갖춘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
제네시스의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XGranEquatorConcept)'는 도전적인모험을추구하는고객을위해디자인된전동화기반의럭셔리오프로더SUV콘셉트모델이다.
도로위에서의정교함과험로에서의강인함을 동시에갖춰온·오프로드에서안정적인주행이가능하다.
콘셉트이름인 '이퀘이터(Equator)'는강인하고민첩하나동시에아름다움을갖춰 품평대회에서우수한성적을거둔최상급아라비안말에서영감을받았다.극한의조건에서도우아함을 잃지않고뛰어난성능을보여주겠다는콘셉트모델의지향점을담고있다.
현대차그룹글로벌디자인본부최고디자인책임자(CDO)겸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인루크 동커볼케사장은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는우아함과강인함,편안함과 탐험정신이라는상반된요소들이조화를이룬결과물"이라며, "오프로드 성능과제네시스가추구하는럭셔리가적절한조화를이뤄실제오프로드주행시아름다운자연과마주하는여정을가능하게할것”이라고말했다.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는제네시스의디자인철학인 '역동적인우아함(AthleticElegance)'을바탕으로만들어졌다.외관은제네시스의 '환원주의적디자인(ReductiveDesign)'을기반으로깔끔한 라인과간결한표면을강조해더욱정제된이미지를구현했다.
특히긴후드와세련된캐빈,가파른C-필러는기존SUV에서 볼수없는독특한실루엣을완성하였으며,위아래로나뉘어열리는후면부의분할개폐식(split-opening)테일게이트는제네시스의시그니처투라인헤드램프와조화를이루어실용성과디자인을 동시에만족시켰다.
이와함께아웃도어장비적재를위한 루프랙과휠의손상을방지할수있는어두운색상의휠클래딩(차량외부표면에부착되는재질),타이어가벌어지지않도록나사를사용해타이어를고정한비드락휠등험로주행에최적화된디자인요소를 갖췄다.
실내는아날로그와디지털기술의조화로 직관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운전자가 오프로드 주행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빈티지카메라의다이얼을연상시키는4개의중앙원형디스플레이클러스터가적용되었으며,선형적인구조로 디자인된대시보드와회전이가능한앞좌석과모듈형수납은차량의실용성을극대화했다.
내부 소재로는자연의원초적인아름다움을반영한중립적인톤의프리미엄가죽과패브릭을사용해의도적인절제성을강조하고세련된감각을더욱돋보이게 했다.
■실제레이싱경기에투입될 'GMR-001하이퍼카' 실차 디자인모델최초공개
제네시스는2026년부터경기에투입될 'GMR-001하이퍼카'의실차디자인모델을이번행사에서최초로공개했다. 앞서제네시스는지난해12월UAE두바이에서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레이싱(GenesisMagmaRacing)'의출범과함께 'GMR-001하이퍼카'의1:2스케일 모델을공개하며공식적으로내구레이스진출계획을밝힌바있다.
'GMR-001하이퍼카'는전면에서측면까지이어진제네시스고유의두줄디자인을바탕으로공기역학적인구조와볼륨감을완성했으며,이를통해어느장소와어느각도에서도누구나쉽게차별화된제네시스만의정체성을알아볼수있도록했다.
또한전면부터후면까지자연스럽게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라인'을적용해차량에강인함과안정감을 더했으며,차량하단부언더바디플레이트가공기의흐름을원활하게하고정밀하게설계된흡기구는열기를 효과적으로배출해냉각효율을높여준다.
이번에공개된 'GMR-001하이퍼카'는기존디자인에 '제네시스마그마레이싱'팀의리버리를처음반영해선보이는모델로,차량의독보적인성능과예술적인감성을조화롭게담아냈다.
'GMR-001하이퍼카'에적용된리버리는한국적미학과브랜드고유의아이덴티티를살린디자인으로레이싱카리버리의새로운기준을 제시한다.
밝은오렌지컬러에서차량후면부로갈수록 점차짙어지는붉은색은미드쉽엔진이만들어내는폭발적인에너지와고조되는속도감을시각적으로표현한다.
또한차량전반에서선명하게드러나는 한글 '마그마'는한국적정서가반영된브랜드의정체성을 강조한다.
루크동커볼케사장은 "GMR-001하이퍼카는레이싱카로서의성능과효율은살리면서도제네시스의 DNA를놓치지않은하나의예술작품"이라며 "모든 디자인요소에고성능차량의새로운기준을제시하겠다는제네시스의의지와한국적정체성을반영한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제네시스는리버리를적용한 'GMR-001하이퍼카'가실제레이스트랙에서달리게됨으로써제네시스 브랜드만의가치와모터스포츠에대한열정을더욱적극적으로알릴수있을것으로기대하고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GMR-001하이퍼카' 실차디자인 모델과함께제네시스마그마레이싱팀의공식슈트디자인도공개했다.
제네시스고유의두줄디자인과지-매트릭스(G-Matrix)패턴을적용한레이싱슈트는브랜드와차량,드라이버간의연결성을높였다.
■리버리 적용된 'GMR-001하이퍼카'와레이싱슈트로 '26년부터내구레이스출전
제네시스는이날공개한리버리디자인이 적용된 'GMR-001하이퍼카'와레이싱슈트를향후출전할 다양한내구레이스에서활용한다.
구체적으로제네시스는2026년 '월드인듀어런스챔피언십(World EnduranceChampionship,WEC)'[2],2027년부터는 '웨더텍스포츠카챔피언십(WeatherTechSportsCar Championship,WTSCC)'[3]에 출전하는등글로벌모터스포츠무대에서의입지를다질계획이다.
현대모터스포츠법인장겸제네시스마그마 레이싱총감독시릴아비테불은 "GMR-001하이퍼카의실차디자인모델과레이싱슈트를공개한오늘은 제네시스마그마레이싱팀에게중요한이정표가되는날"이라며 "제네시스는 '26년WEC, '27년WTSCC와같은다가올레이싱을준비하는동시에브랜드만의또다른헤리티지를쌓으며모터스포츠분야에서제네시스가 가진잠재력을실현하기위한걸음을지속해나가겠다"고밝혔다.
한편,제네시스는오는18일(금,현지시간)부터미국뉴욕 '제이콥 재비츠컨벤션센터(JacobJavitsConventionCenter)'에서열리는 '2025뉴욕국제오토쇼(2025NewYorkInternational AutoShow)'에서 '엑스그란이퀘이터콘셉트'와 'GMR-001하이퍼카실차디자인모델'을제네시스주요 모델과함께전시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