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연제구,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최

by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초기 창업자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2025년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5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4시 5주간 총 5회에 걸쳐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에서 '치유농업 산업 관련 창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치유농업'이란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하는 활동을 통해 국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산업이다.

주요 내용은 ▲치유농업 개념 및 원예치료 체험 ▲치유농업 프로그램 체험 ▲창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창업 아이템 구상 및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사례 및 멘토링 등 창업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18∼39세 청년이며, 5월 7일까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홈페이지(http://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051-862-373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년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이번 5월을 시작으로 6월, 7월에 걸쳐 총 3회 운영될 예정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청년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새로운 기회를 찾으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