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연합뉴스) ▲ 내달 3·5일 동탄호수공원서 '뉴 루나쇼' = 경기 화성시는 다음 달 3일과 5일 오후 8시 30분 동탄호수공원에서 '뉴 루나쇼'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루나쇼는 호수 위에 설치된 직경 15m 규모의 건축조형물 '더루나'와 높이 60m, 폭 200m의 분수, 특수 조명, 레이저,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환상적이고 역동적인 물의 움직임을 선보이는 멀티미디어쇼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루나쇼'는 2019년 '루나쇼', 2022년 '올푸쇼', 2023년 '토보쇼'에 이은 네 번째 루나 시리즈로,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며 서로 연결되는 연속적인 스토리라인으로 관람객의 몰입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루나분수 및 음악분수는 다음 달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월 1·3주차 금요일과 2·4주차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30분간 운영된다.
▲ '화성 투어패스' 가맹점 모집 = 화성시는 관내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자유이용권 '화성 투어패스' 가맹점을 상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화성 투어패스는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출시된 모바일 이용권으로, 주어진 시간(12시간·24시간) 내 화성지역 식물원, 카페, 체험시설 등 유료 관광지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맹점 모집 분야는 '자유이용시설'과 '특별할인가맹점'으로 구분된다. 자유이용시설은 관광객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 뒤 사용 인원에 따라 정산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모집 대상은 유료 관광지, 체험시설, 카페, 기념품 업체다.
특별할인가맹점은 투어패스와 연계해 자율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식당, 체험, 공연, 숙박시설 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
관내 운영 중인 업체라면 누구나 가맹점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주는 모집 포스터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상시 신청하면 된다.
투어패스 가맹점으로 참여하면 점포명과 관련 정보가 인터넷 상품페이지를 통해 관광객들에 안내돼 인지도 향상과 방문객 유입이 증가하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