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양의지 2번vs김도영 리드오프' 대표팀 라인업 공개, KIA 젊은 피로 맞불[투산 Live]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3-02-20 01:27


'양의지 2번vs김도영 리드오프' 대표팀 라인업 공개, KIA 젊은 피로…
17일(한국시간) WBC 대표팀이 미국 애리조나 투손 캠프에서 연습경기를 했다. 양의지가 타격하고 있다. 애리조나(미국)=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23.2.17/

[투산(미국 애리조나주)=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두 번째 연습경기에 나서는 2023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표팀 라인업이 공개됐다.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이강철 감독은 2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의 키노 베테랑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갖는 KIA 타이거즈와의 연습경기에 이정후(중견수)-양의지(포수)-최 정(3루수)-김현수(좌익수)-박병호(지명 타자)-강백호(1루수)-박건우(우익수)-오지환(유격수)-김혜성(2루수)을 선발 출전시켰다. 지난 17일 NC 다이노스와의 첫 연습경기 때 8번 타순에 배치됐던 양의지가 2번으로 올라왔고, 김현수가 박병호와 자리를 바꿨다. NC전에서 투런포를 쏘아 올린 강백호는 7번에서 6번으로 올라왔고, 박건우가 나성범을 대신해 선발 출전한다.

대표팀은 9이닝으로 치러지는 이날 경기에서 구창모가 첫 번째 투수로 나서는 가운데 박세웅-곽 빈-김원중-정철원-소형준-이의리-원태인-정우영이 이어 던지는 마운드 운영을 한다. 앞선 NC전과 마찬가지로 최대 25개의 투구수를 한계치로 지정한다.


'양의지 2번vs김도영 리드오프' 대표팀 라인업 공개, KIA 젊은 피로…
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투손에 위치한 KIA 타이거즈 스프링캠프. 김도영이 수비 훈련을 하고 있다. 애리조나(미국)=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23.2.8/
이에 맞서는 KIA는 예고대로 젊은 피를 앞세운다. KIA 김종국 감독은 김도영(유격수)-김호령(중견수)-이창진(좌익수)-황대인(1루수)-김석환(우익수)-류지혁(지명 타자)-변우혁(3루수)-한승택(포수)-김규성(2루수)을 선발 라인업에 포함시켰고, 좌완 김기훈을 첫 번째 투수로 내세운다.


투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