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창원 야구 정상화는 언제? 문제의 '루버' 227개 모두 뗀다 → 국토부 정밀 점검 결과 [공식입장]

김영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26 11:20 | 최종수정 2025-04-26 11:41


창원 야구 정상화는 언제? 문제의 '루버' 227개 모두 뗀다 → 국토부…
1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NC파크에서 외부 안전 점검 업체가 긴급 점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창원 야구 정상화는 언제? 문제의 '루버' 227개 모두 뗀다 → 국토부…
사고 현장. 연합뉴스

창원 야구 정상화는 언제? 문제의 '루버' 227개 모두 뗀다 → 국토부…
사진제공=NC 다이노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NC 다이노스, 창원시, 창원시설관리공단이 25일 창원시설관리공단에서 창원NC파크 구조물 추락 사고 관련 '합동 대책반' 4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NC 다이노스 대표이사,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 창원시설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5일 창원시설공단으로 접수된 국토관리부의 정밀안전점검 보완사항을 중심으로 창원NC파크의 전체적 안전조치 및 구장의 조속한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구장의 전체적인 안전조치 함께 창원NC파크 외벽 루버 227개 전체를 탈거하기로 했다.

루버 탈거는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3개 기관의 대표자들의 합의로 결정했다. 탈거 작업은 26~29일 4일간진행되며, 작업 속도에 따라 일정은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합동대책반은 국토교통부에서 요청한 긴급안전점검 보완사항에 대한 조치 후 국토교통부 보고를 거쳐 창원NC파크 재개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