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줌人]"싱크로율 100%"..정성호, 단언컨대 당신은 패러디의 대통령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7-05-14 10:1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이쯤 되면 패러디의 대통령이라 불릴 만 하다.

1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SNL코리아9'에서는 새 정부 출범을 맞아 크루 멤버들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새로운 청와대 내각 인사들을 패러디했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는 대통령과 내각 인사들의 잘생긴 외모적 특징을 살려 '정치계 F4'란 타이틀로 패러디 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대선 후보들의 대선 경쟁을 패러디했던 코너 '미운 우리 프로듀스101'에서 문재인 후보를 패러디 한 '문재수'를 연기했던 김민교는 이번 코너에서 역시 문재수를 맡았고 정성호는 조국 민정수석을 패러디한 '고국 분장수석'로 변신했다. 강윤과 권혁수는 각각 임종석 비서실장을 패러디한 '임종서 비주얼 실장'과 문재인 대통령 후보 때부터 경호했던 전담 경호원 최영재 경호관을 패러디한 '김경호 경호 실장'으로 분했다.

이중 단연 눈길을 끌었던 이는 '패러디'와 '성대모사의 신'으로 꼽히는 정성호였다. '미우프'에서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완벽하게 패러디 한 안찰스 캐릭터를 선보이던 정성호는 분장부터 표정까지 조국 민정수석을 소름끼치게 빼닮은 고국이란 캐릭터를 선보였기 때문. 방송 이후 네티즌의 반응도 뜨겁다. 네티즌들은 "패러디의 대통령'이라며 엄지속가락을 치켜세우고 있고, 애니메이션에서 모든 사람을 똑같이 묘사하는 포켓몬 캐릭터인 '메타몽'과 비교해 '인간 메타몽'이라는 별명까지 지어주고 있다.

특히 이날 정성호는 대선 당일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볼에 뽀뽀를 했던 안희정 충남지사까지 패러디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한 그는 앞서 지난 대선에는 표정부터 행동 웃음 소리 등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완벽하게 따라하며 '성별의 가리지 않는 패러디 신'의 위엄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SNL코리아9'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