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올드스쿨' 레드벨벳, 러비 향한 '피카부' #역조공 #콜라보 [종합]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7-11-22 16:55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올드스쿨' 레드벨벳이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 소개와 더불어 다른 가수와의 콜라보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22일 SBS 러브FM '김창렬의올드스쿨'에는 걸그룹 레드벨벳이 출연했다.

레드벨벳은 '올해 열일한다'는 말에 "올해 3번째 컴백"이라며 "러비 보고 싶어서 왔다. 바쁘지만 힘이 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빨리 '피카부'를 들려드리고 싶었다. 앨범이 다양해서 어서 공개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아이린은 "'피카부'는 '까꿍'이라는 뜻이다. 제목만 들으면 귀여운데 노래는 마냥 귀엽지 않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고난도로 유명한 안무에 대해 힘들었다고 호소하는 한편, 이번 스타일 변신에 대해서는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 청취자는 "아이린 언니 커피 선물 고마웠다"며 미담을 소개했다. 음악방송 무대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커피를 선물했다는 것. 아이린은 "제가 광고 모델을 맡은 커피가 있다. 거기서 받은 것"이라며 민망해했다. 이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해 멤버들마다 따로 애정을 드러내는 한편, 예리는 자작곡에 대한 욕심도 드러냈다.

음색이 부러운 가수와 콜라보하고 싶은 가수도 공개했다. 슬기는 백예린과 에디킴, 조이는 블랙핑크 로제와 멜로망스, 웬디는 레드벨벳 멤버들과 박효신, 아이린은 웬디와 에디킴, 예리는 일편단심 샘킴이라고 밝혔다.

lunarfly@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