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2019 KBS 연예대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 눈물을 흘린 샘 해밍턴은 "모든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샘 해밍턴은 "방송하면서 느낀 게 있다면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이 보고 있다"며 지지해줘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박주호는 "앞에 계신 모든 분들 방송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스태프 분들 존경스럽다. 나은이랑 건후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 너무나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그 사랑, 사랑이 필요한 곳에 베풀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주호는 "나은이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로 찾아 뵙겠다"라고 기쁜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나은아 건후야 너네 덕분에 아빠 상 받았어. 너무 고맙고 옆에서 힘이 되어준 안나 사랑해"라며 무대를 내려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수상했다. 대표로 마이크를 잡은 양혁 PD는 "혼자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본인의 자녀를 데리고 프로그램을 한다는 게 쉬은 일이 아니다. 정말 열심히 육아하고 열심히 일하는 표본을 보여주시는 분이 아닌가 싶어서 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편성 시간이 바뀌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잘 헤쳐나가고 있다. 내년에도 좋은 콘텐츠로 찾아 뵙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박주호는 "너무나 큰 상 주셔서 감사 드린다. 수년간 축구 선수로 살다가 큰 도전을 하게 됐다"며 "안 보이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스태프분들과 예능인들 정말 존경 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은 개그맨 박준형이 수상했다. 12년 만에 연예대상에 참석한 박준형은 "후배들하고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데 행복하더라. 행복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개그콘서트' 제작진들과 후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작은 힘이겠지만 '개그콘서트'가 다시 비상하는데 깃털이라도 되고 싶다"며 아내인 개그우먼 김지혜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
|
베스트 커플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영자·이경규, '뮤직뱅크'의 예뽀커플 신예은·최보민 커플이 공동수상했다. 이경규는 "제가 지금 외국에서 바로 와서 하나라도 받을 줄 알았다. 오길 정말 잘했다. 사실 일정이 안 맞아서 안 올 수도 있었는데 냄새를 맡았다. 이걸 주다니"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영자는 "제 이름이 호명되니까 신동엽 씨가 후련해하시는 것 같다. 이경규 선배님이랑 타서 개인적으로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공로상을 수상한 신현준은 "10년간 귀한 자리를 맡겨주신 제작진들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들과 소속사 식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 초에 사람 냄새 폴폴 나는 따뜻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 뵙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한 '해피투게더'의 유재석과 조세호는 '큰 자기&아기자기' 케미가 돋보이는 '아바타 수상 소감'으로 웃음을 안겼다.
|
베스트 아이콘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이들이 받았다. 무대에 올라온 도경완·장윤정 부부의 아들 도연우 군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 엄마 아빠 잘 부탁 드립니다"고, 문희준·소율 부부의 딸 희율 양은 "키워주세요"라고 인사해 귀여움을 더했다.
라디오 부문 신인 DJ상은 '정은지의 가요광장'의 정은지가 받았고 올해의 DJ상은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로 18년째 라디오를 지켜온 이금희가 수상했다. 핫이슈 예능인상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양치승, '노래가 좋아'의 조명섭, '으라차차 만수로'의 백호, '살림하는 남자들2'의 최민환이 수상했다.
wjlee@sportschosun.com
다음은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최우수상
쇼·오락 부문: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2)
코미디 부문: 박준형(개그콘서트)
▶우수상
쇼·오락 부문: 김태우(불후의명곡) 도경완(노래가 좋아·신상출신 편스토랑·슈퍼맨이 돌아왔다)
코미디 부문: 서태훈(개그콘서트)
▶올해의 스태프상: 김승준(KBS 제작기술센터)
▶베스트 팀워크상: 해피투게더
▶베스트 커플상: 이경규·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신예은(뮤직뱅크)
▶프로듀서 특별상: 신동엽
▶베스트 챌린지상: 옥탑방의 문제아들·으라차차 만수로
▶2018 핫이슈 프로그램상: 신상출시 편스토랑
▶2019 핫이슈 예능인상: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백호(으라차차 만수로)최민환(살림하는 남자들2)
▶공로상: 신현준(연예가중계)
▶최우수 아이디어상: 주간 박성광(개그콘서트)
▶방송작가상: 백순영(슈퍼맨이 돌아왔다·신상출시 편스토랑)
▶라디오 부문
올해의 DJ상: 이금희(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신인 DJ상: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베스트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상
쇼·오락 부문: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귀)·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코미디 부문: 배정근(개그콘서트)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