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화사 '마리아' 中도 열광...QQ뮤직 차트 1위 "재생수 1억 돌파"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0-07-24 15:44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마마무 멤버 화사의 첫 미니앨범 'Maria' 가 중화권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RBW 엔터테인먼트가 QQ 뮤직플랫폼과 협력해 중국에서 정식 발매된 화사의 '마리아'는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 뮤직 신곡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7월24일까지 누적 재생량이 1억을 돌파했다.

'Maria'는 화사가 대중에게 그리고 자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소중한 이야기를 마음 한편에서 꺼내어 담은 앨범. 세상과 타인에게 상처받은 이들을 위한 이야기부터 텅 비어있는 곁을 함께 공감해주고 진심으로 위로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그녀만의 느낌으로 가득 담아 풀어냈다.


특히 중국팬들은 '마리아 (Maria)' 가사 중에 '이미 아름다운데' 가사에 힐링을 느낀다며 공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화사의 뮤비 또한 본 적 없는 파격적인 영상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현지에 커버댄스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중국 대륙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당수 연예인들은 QQ 뮤직에 자신들의 커버 댄스 동영상을 올리고 있다.

화사의 신곡은 발표되자마자 QQ 뮤직 한국차트, 최상위 급상승 차트, 최상위 신곡차트 등에서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짧은 비디오 플랫폼에서도 큰 화제를 일으켰다. 중화권 팬들은 '마리아 (Maria)'커버댄스 커버송으로 화사의 신곡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화사 또한 중국 팬들의 사랑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QQ 뮤직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사는 "마리아가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리아에 나오는 가사처럼 '이미 아름다운' 여러분이시니까 스스로를 아끼고 멋지게 여기시길 기대하겠습니다"라고 중국 인사를 섞어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ly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