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곡 '스테이'(STAY)가 멜론차트에서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에스파(aespa)가 신곡 '새비지'(SAVAGE)의 인기에 힘입어 첫 주 4위로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이 곡은 오는 15일 발매 예정인 콜드플레이 정규9집 수록곡이자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직접 작사, 작곡해 완성한 노래로 지난 달 21일 선공개된 후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지난 9일 발표된 빌보드 핫100 최신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루키 에스파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이전 활동곡인 '넥스트 레벨'(Next Level)로 막강한 팬덤 확보와 대중적 인기 획득에 성공한 에스파는 지난 5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새비지'(Savage)의 동명 타이틀곡 '새비지'로 첫 주에 차트 4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에스파는 컴백 후 멜론을 통해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새비지' 발매에 맞춰 멜론 스테이션 내 SM 전용 프로그램인 'SMing'에 출격했으며 멜론매거진을 통해 에스파만의 세계관을 적극 알리는 등 멜론 유저들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호흡하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올린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