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티아라 출신 한아름 "70.8kg에서 8개월동안 25kg 감량"…완벽 다이어트 자극짤 공개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07-27 14:37


티아라 출신 한아름 "70.8kg에서 8개월동안 25kg 감량"…완벽 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티아라 출신 한아름이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한아름은 지난 26일 "많은 분들께서 간절함을 가지고 살을 얼마나 어떻게 뺐냐며 궁금해하시고 물어보셨어요. 너무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느라 제가 하나하나 답변을 해드리기가 어려워 이제야 올려요"라며 "저는 현재 70.8kg에서 총 25kg 정도 감량한 상태입니다. 기간은 8개월 다 되어가네요. 다이어트라는 생각보다는 체중 조절과 라인 관리에 신경 써야지 생각하면서 해왔어요. 이건 각자 원하는 몸매를 먼저 상상해서 머릿속에 그려 넣고 그냥 그렇게 만들겠다 생각하시면 돼요"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 같은 경우는 몇 kg일 때 제 몸이 어떤지 언제 가장 이쁜 모습인지 어려서부터 관찰한 끝에 알고 있어서 제 기억 속 가장 이뻤고, 몸이 가벼웠고, 자존감도 가장 높았던 목표치 체중으로 가고 있어요. 거기에 이제 이상적인 몸매가 머릿속에 추가되어서 그 상상을 토대로 부위별 운동에 집중하고 있답니다"라며 "말로는 참 쉬운데 결국 실천만 하시면 될 문제죠. 저 역시 그 실천을 (운동은 좋은데 식단이 싫어요) 늘 하려고 노력 또 노력하느라 제 여러 자아들과 대결 중이랍니다"라고 설명했다.


티아라 출신 한아름 "70.8kg에서 8개월동안 25kg 감량"…완벽 다…
다이어트 식단까지 소개한 한아름은 "모두들 몸도 정신도 건강하려고 관리해야지, 심신 건강 잃고 몸매 얻으면 소용없는 거 아시죠. 저도 많은 시행착오 끝에 건강한 관리를 터득 중이라 우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라며 "제가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 때 버티게 해 준 운동이라서 습관적으로 힘들면 몸이 먼저 운동을 찾고 있는 것 같아요. 운동은 정말 멀리 가지 않아도 두 팔 두 다리를 자유로이 쓸 수 있는 공간 하나로 몸과 의지 하나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 의지가 없는 것이다. 모두들 할 수 있어요"라며 응원했다.

한편, 한아름은 지난 2012년 티아라에 합류했지만 이듬해 탈퇴했다. 2019년 일반인 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