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단독③] '2조 재산설' 유재석 "슈퍼카 타고 가을 옷 쇼핑..저도 좀 써요"(청룡시리즈어워즈 인터뷰)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3-09-22 07:27 | 최종수정 2023-09-22 07:46


[단독③] '2조 재산설' 유재석 "슈퍼카 타고 가을 옷 쇼핑..저도 좀…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dragon Series Awards, BSA)에서 남자예능인상을 수상한 유재석이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목동=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3.08.08/

[스포츠노선 문지연 정빛 기자] 예능인 유재석(51)이 그동안 털어놓지 않았던 사생활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유재석은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플레이유 레벨업'을 통해 남자 예능인상의 주인공이 됐다. '플레이유' 시리즈는 제작진에게도 유재석에게도 '도전'이 됐던 프로그램. 실시간 소통 방송이라는 색다른 시도를 접목해 오로지 유재석 홀로 미션을 해결해나간다는 점에서 흥미가 더해졌고, 두 번째 시즌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로 인해 유재석은 최고의 예능인 자리에 올랐다.

'논란 없는 연예인'이자 대한민국이 사랑한 예능인의 자리를 수년째 지키고 있는 유재석의 행보에 박수가 이어지고 있는 한편, '무료한 삶'을 살지는 않느냐는 질문도 이어지고 있는 바. 특히 유재석은 수년째 '휴지 3장 사용 논란' 등 농담을 제외하고는 바른 생활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다. 유재석은 "일만 하니까 그런 것일 수도 있다. 인생이 무료하지 않냐고 하시는데, 저는 전혀 무료하지 않다. 무료할 시간이 없다"고 못박았다.

특히 유재석은 몇년간 재산 규모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시킨 상황. 최근에는 자산이 2조가 넘는다는 '설'까지 추가하며 연예계에 뜨거운 재력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유재석은 "이제는 제가 포르쉐 파나메라를 타는 걸 아시지만, 회식도 하고 축의금도 하고 돈 쓸 곳이 많다. 다만 저를 위해 쓰는 돈이 많지 않을 뿐이다. 제가 뭘 사고자 하는 욕구가 넘치거나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모르지만, 요즘엔 백화점도 간다. 인터넷으로 의류 쇼핑도 좀 한다. 최근에는 가을을 준비해야 하니까 맨투맨도 좀 샀다. '가을 샤핑(쇼핑)' 좀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단독③] '2조 재산설' 유재석 "슈퍼카 타고 가을 옷 쇼핑..저도 좀…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dragon Series Awards, BSA)에서 남자예능인상을 수상한 유재석이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목동=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3.08.08/
가족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최근에는 딸 나은이의 방송 출연 가능성을 두고도 이야기가 돌았던 바. 유재석은 "나은이 본인의 의사가 제일 중요하다. 많은 분들이 나은이를 궁금해하시지만, 아버지가 연예계에 있다고 해서 '내 자식이라 출연시킬게요' 그럴 수는 없잖나. 그런 여러 조건이나 상황이 맞는다고 한다면 그랬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또 나은이의 의견이 중요하다. 나은이가 '나 나가기 싫어'하면 어쩔 수 없는 것이다. 경은 씨도 나은이한테 물어보는데 '음 아직은 싫어~'한다. 그러면 '그래~ 네가 나가고 싶다고 나갈 수 있는 게 아니야. TV는 아무나 나가는 줄 알아?' 해준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이어 유재석은 "나은이도 아빠가 유명한 사람이라는 것은 아는 것 같다. 지호는 지금은 제가 TV에 나오는 것을 겉으로는 모르는 척 한다. 그런데 넷플릭스에서 준 티셔츠 같은 것을 입고 나가면서 표현을 하는데, 프로그램 이야기를 하거나 그러진 않는다. 그런데 유튜브로 제 영상을 많이 찾아보는 것 같다. 가끔 보면 '유재석'이 검색이 돼 있고 그렇다"고 말했다.

유재석의 '도련님'과 '따님'을 위한 PD들의 구애도 격하게 이뤄지는 중. 김태호 PD는 유재석의 아들 유지호 군의 생일까지 챙기며 끝없는 구애를 하는 중이다. 유재석은 이에 "하지 말라고 안 할 것도 아니고 하라고 해서 하는 것도 아니니 그러려니 한다. 저도 그렇지만, 부모님 말도 안 듣는데, 제 말은 듣겠냐"고 한탄해 웃음을 안겼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