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언더커버' 진기주 "캐릭터는 파워E, 전 파워I…싱크로율 높지 않아"

정빛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0 14:55


'언더커버' 진기주 "캐릭터는 파워E, 전 파워I…싱크로율 높지 않아"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제작발표회가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렸다. 진기주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상암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5.02.20/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배우 진기주가 작품 속 캐릭터를 소개했다.

진기주는 20일 서울 마포 MBC 사옥에서 열린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제작발표회에서 "캐릭터는 파워E인데, 저는 파워I"라며 캐릭터를 MBTI에 비유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다.

진기주는 병문고등학교의 기간제 교사인 오수아를 연기한다. 이번 작품을 선택한 이유로 "제가 조금 지쳤던 것 같았다. 편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침 이 작품이 그 느낌을 줬다"라고 했다.

캐릭터에 대해서는 "정교사가 꼭 돼야 하는 기간제 교사다. 선생님 사명감도 가지고 있지만, 그 사명감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하는 딜레마도 가지고 있다. 수아가 선생님이라는 직업에 갇히지 않고,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딜레마를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짚기도 했다. 진기주는 "수아는 파워E인데, 저는 파워I라서 단순 싱크로율은 높지 않을 것 같다. 나머지 부분에서는 닮은 부분이 있기도 하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서강준이 맡은 정해성과 러브라인을 그린다는 점이 관심사다. 두 사람의 호흡에 대해 "서강준은 정말 베테랑이라 너무 든든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리더가 돼주셨다. 혼자 소화할 것이 많았을 텐데, 한 번도 흐트러지지 않더라. 힘들 텐데, 힘든 티를 안 내셨다. 믿고 따라가야겠다고 했다"고 했다.

이에 서강준도 "기주 씨가 가지고 있는 사랑스러움을 알겠다. 뭘 해도 사랑스럽겠더라. 기주 씨도 솔직한 편이다. 제가 어떻게 하는 지에 따라서, 연기가 솔직하게 바뀌는 것을 보고 '좋은 배우다'라고 생각했다. 많이 배웠다"며 화답했다.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오는 21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