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포서 가장 비싼 동네" 빽가, 초호화 3층 대저택..차 6대+C사 명품백 수두룩('누집세')[종합]

김소희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01 00:40 | 최종수정 2025-03-01 06:27


"김포서 가장 비싼 동네" 빽가, 초호화 3층 대저택..차 6대+C사 명…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코요태 빽가의 집이 공개됐다.

28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매일매일'에는 '20년차 연예인 집?! 3층+마당 딸린 70평엔 누가 살까?!ㅣ코요태 빽가 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조권은 김포 운양동에서 오프닝을 시작, "굉장히 조용한 동네다. 뒤꿈치 들고 다녀야한다"면서 "제가 듣기로는 김포에서 가장 비싼 동네"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권은 "매매가는 얼마냐"라고 궁금해 했고, 제작진은 "10억대 정도에 형성되있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조권은 "10억? 제가 살고 있는 집 팔고 올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놀라워 했다.


"김포서 가장 비싼 동네" 빽가, 초호화 3층 대저택..차 6대+C사 명…
이후 조권은 본격적인 집소개를 위해 한 타운하우스로 이동했다. 집 앞에는 약 2억 원대의 외제 차량이 주차돼있어 시선을 끌었다.

알고보니 해당 집은 가수, 사업가, 사진가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빽가가 살고 있는 타운하우스였다.

조권은 현관 입구부터 가득한 신발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빽가는 "여기 나와있는 것만 100개 정도 되고, 창고까지 다 합치면 약 400~500개다"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조권은 벽에 걸린 차키들을 보고 "도대체 몇 개를 타시는 거냐"라고 또한번 감탄했다. 이에 빽까는 "예전에 탐욕과 허영심에 가득찼을 때 비싼 차를 샀는데, 나랑 너무 안 어울리더라. 그래서 한 대 팔아서 6대로 나눴다"라고 했고, 조권은 "비싼 차가 뭐냐"라고 궁금해 했다. 빽가는 "B사 차를 샀었다. (지금 팔고 나서 보유하고 있는) 차 개수가 많긴한데 가격으로는 그렇게 비싸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빽가는 본격적으로 자신의 집을 소개했다. 70평 집에 혼자 거주 중이라는 빽가는 "화장실 2개, 방 4개다. 리모델링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 1500만~2000만원 정도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빽가의 집은 오래된 빈티지 제품 가구들이 곳곳에 배치돼 있어 시선을 끌었다. 조권은 "뭐가 제일 비싼 가구냐"라고 물었고, 빽가는 500만원 상당 테이블을 꼽았다.


"김포서 가장 비싼 동네" 빽가, 초호화 3층 대저택..차 6대+C사 명…
다만 빽가는 "여러분 이건 진짜 알아주셔야 한다. 저는 밑바닥부터 올라왔다. 정말 어렵게 자랐다. 춤 하나로, 몸뚱아리 하나로 여기까지 올라온 거다. 너무 미워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빽가는 최근 사진작가로 일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하면서 "카메라 가지고 있는 거는 다 합치면 30개 정도 된다. 제일 비싼 건 900만원 정도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빽가는 '직원이 대체 몇 개냐'라는 질문에 "저는 가수이자, 코요태 소속사 대표다. 그리고 사진 스튜디오랑 선인장 사업을 하고 있다. 그리고 또 제주도 카페 등 몇가지 안 알려진 게 더 있다"라고 했고, 이를 들은 제작진은 "빽가님이 일하시는 곳은 다 변화가가 된다는 썰이 있다고 하더라"라고 궁금해 했다.

이에 빽가는 "운이 좋았다"면서 가로수길, 경리단길, 연남동이 유명하지 않은 시절 사업을 했다니 그 뒤로 유명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빽가는 "지금 보는 곳도 몇 군데 있다. 다음은 송정동이다. 거기가 조금 뜨지 않을까"라고 예측했다.

이후 두사람은 드레스룸으로 향했다. 드레스룸에는 명품백 여러 가지가 쌓여있었다. 빽가는 "C사 제품을 좋아해서 모아놨다"면서 제일 비싼 제품으로 1600만원대 C사 제품을 꼽았다.

다만 빽가는 자기에게도 사업 실패한 경험이 있다며 "많이 말아먹었다. 다만 '될까? 이건 될까?'는 하지 않는다. '아 이건 되겠다' 하는 것만 한다"면서 많은 연구와 자료 조사를 통해 사업을 번창 시켰다고 말했다. 빽가는 "선인장 사업, 캠핑장 컨셉 고깃집으로 많이 해먹었다"면서 "근데 이제는 안 하고 싶다. 지금 갖춰져 있는 건 열심히 하는데 더 이상 뭘 벌일 일은 없다"라고 덧붙였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