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제니, 노출논란도 못 막은 글로벌 인기…첫 솔로 정규 음원·음반 1위

백지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10 07:11


[공식] 제니, 노출논란도 못 막은 글로벌 인기…첫 솔로 정규 음원·음반…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노출 논란에도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7일 발매된 제니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루비'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와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2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루비'는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에서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수록곡 전곡이 글로벌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이크 제니' 뮤직비디오는 공개 5시간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도 1위를 찍으며 제니의 높은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는 제니의 색을 담은 '루비'는 여러 장르의 노래와 콘셉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니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제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으로,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한편 제니는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단독 공연에서 속옷을 끌어올린 듯한 디자인의 의상과 가슴 부분이 깊게 파인 화이트 보디 수트를 입었다가 주요 부위가 노출돼돼 논란에 휘말렸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