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터뷰③]스테이씨 "프로모션보다 故휘성 추모가 더 중요, 연예계 종사자로 안타까워"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5-03-18 08:01


[인터뷰③]스테이씨 "프로모션보다 故휘성 추모가 더 중요, 연예계 종사자…
스테이씨 재이, 시은, 세은, 아이사, 수민, 윤(왼쪽부터). 사진 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스테이씨가 선배인 고(故) 휘성을 추모햇다.

스테이씨는 최근 서울 마포 홍대 바이 롯데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프로모션보다 휘성 선배 추모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연예계 종사자로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라고 했다.

2020년 11월 데뷔한 스테이씨는 그간 '테디베어', '버블', 'ASAP', '파피' 등 밝고 통통 튀는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싱글 '...l'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 'S'로는 그간의 이미지를 180도 뒤집는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과감한 단발머리, 백금발 등 파격적이고 강렬한 분위기의 티징 이미지로 이미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가요계 선배인 휘성의 안타까운 비보로 인해, 스테이씨가 프로모션 공개일자를 미룬 바 있다.

아이사는 "프로모션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일이 있다 보니, 저희는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 생각한다. 컴백이 밀리는 것도 아니고, 다시 업로드 되기 때문에 프로모션 연기가 크게 중요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윤은 "연예계 있는 종사자로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그런데 또 공감되는 부분들이 있다. 이런 소식들을 들으면, 마음이 아팠던 게 가장 컸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그런 상황에서 저희가 하고 싶은 것을 밀어부치기 보다, 잠시 멈춰서 애도를 표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아티스트분들이 마음도 건강하게 활동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스테이씨의 새 싱글 'S'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