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산시, 신정호 공원서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 거행

기사입력 2025-04-14 08:58

[아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13일 신정호 공원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480주년을 기념해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을 거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순신 장군 동상의 묵은 먼지를 씻어내는 친수 의식은 장군의 충효 정신과 애민 사상을 기리는 전통 예식으로, 해마다 이순신 축제를 앞두고 진행된다.

올해는 오는 25∼27일 개최되는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 행사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현 시장, 덕수이씨 충무공파 종친회, 시 자율방범대연합대 및 17개 읍면동 지대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충무공의 정신을 기렸다.

오 시장은 "현충사 경내 우물에서 길러온 성수와 아산의 온천수를 합수해 이순신 장군 동상을 정성껏 씻겨드리는 뜻깊은 친수식에 함께 해 영광스럽다"며 "장군의 불굴의 정신을 품은 아산시가 더 크고 힘차게 도약하고, 탄신 480주년을 축하하는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성웅 이순신 축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 무대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6년 만에 온양온천역으로 옮겼다.

축제 기간 온양온천시장 내 참여 마당에서 열리는 '전국턱걸이 대회'를 포함해 전국 노 젓기 대회, 428 합창단 공연, 난중일기 골든벨, 드론 라이트쇼, ㅇㅅㅅ 게임, 무과급제행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yej@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