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진짜 폭싹 속았수다야”…'학씨' 최대훈, 자전거 타며 레전드 갱신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17 08:48


“진짜 폭싹 속았수다야”…'학씨' 최대훈, 자전거 타며 레전드 갱신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폭싹 속았수다'의 '학씨 아저씨' 최대훈이 이번엔 '유퀴즈 온 더 블럭' 퇴근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1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측은 공식 SNS에 "학씨 아저씨 유퀴즈 출격 잔망스러운 최대훈 자기님의 실시간 퇴근길!"이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최대훈은 시크한 표정을 유지한 채, 엎드린 슈퍼맨 자세로 자전거에 올라타 언덕을 내려오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변 시민들을 스윽 바라보며 무심한 듯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그의 모습은 순식간에 폭소를 자아냈다. 영상은 SNS를 통해 빠르게 퍼지며 "이게 진짜 '학씨 아저씨'다", "자전거 장면 애드리브 맞는 듯", "코어 근육 미쳤다"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앞서 최대훈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여준(박보검 분)의 삼촌이자 아재미 가득한 부상길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자전거를 타고 마을을 활보하는 모습은 드라마 속 명장면 중 하나로 꼽히며 "학씨 아저씨"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한편, 2002년 데뷔한 최대훈은 '각시탈', '사랑의 불시착', '모범형사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2015년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장윤서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는 그는 오는 23일 방송되는 tvN '유퀴즈'에 출연해 다시 한 번 대중과 만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