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페 대박' 이동건, 심야 공사 논란..전여친 지연까지 소환한 인근 상인들 [SC이슈]

이게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17 10:49


'카페 대박' 이동건, 심야 공사 논란..전여친 지연까지 소환한 인근 상…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최근 제주에 카페를 차린 배우 이동건이 때아닌 민폐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이동건 카페 근처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A씨는 "우리 카페 뒤 오픈한 이동건 카페. 밤 11시까지 공사해서 잠도 못 자고 마당에 있는 진순이(반려견)도 못 자고 고생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주차장은 저희 주차장을 쓰나 보다. 저야 제 카페에 미련이 없어 다른 카페들은 제가 홍보까지 하지만, 시작이 좋은 인상은 아니다"라며 이동건을 저격했다.

또 다른 카페 사장 B씨도 "주거하는 분도 있는데 방송 촬영일 맞춘다고 밤늦게까지 피해주면서 했구나. 양해라도 먼저 구하는 게 예의 아닌가. 항의해도 밤 11시까지 공사를 강행했다"라고 전했다. 또 "사실 이동건 카페 때문에 상권 살아나서 우리 주차장과 카페가 성수기 수준으로 잘 된다"라면서도 "이웃 카페라 매출 떨어질까 이러는 게 아니다. 난 돈 벌게 해주는 것보다 예의 없는 것들이 잘 되는 꼴 보는 게 더 싫다. '꿀잼각'을 위해 카페명을 '티아라 카페'로 바꾸고 (사람들이) 이동건 카페 (사진을) 찍고 저희 카페 찍을 수밖에 없도록 유도할까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이동건은 과거 티아라 멤버 지연과 2년 공개열애를 한 바 있다.


'카페 대박' 이동건, 심야 공사 논란..전여친 지연까지 소환한 인근 상…
두 상인의 글은 현재 갑론을박을 이루고 있다. 이동건이 밤 11시까지 심야 공사를 강행한 게 맞다면 반드시 사과해야 한다는 의견, 전 연인 지연까지 언급하며 이동건을 공개저격한 것 또한 선을 넘은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한편 이동건은 배우 조윤희와 2017년 결혼해 슬하에 딸 1명을 뒀으나 2020년 이혼했다. 최근 제주도에서 주택을 개조해 카페를 만들었고 핫플레이스로 떠올라 화제를 모았다.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카페 창업을 위해 2억원을 대출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