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엑소 출신 루한, 8년 사귄 여자친구와 결별 "생일축하도 생략"[SC이슈]

백지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20 13:59


엑소 출신 루한, 8년 사귄 여자친구와 결별 "생일축하도 생략"[SC이슈…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엑소 출신 루한이 결별했다.

대만 ET투데이 등 중국어권 언론은 20일 "루한이 관효동과 결별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관효동은 매년 루한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23시 31분에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냈을 때는 당시 관효동이 23세, 루한이 31세라는 걸 의미했다. 그러나 올해는 생일 축하 인사를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루한과 관효동은 2017년 7세 나이차를 극복하고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이후 총 다섯 차례나 결혼설이 제기됐으나 이를 모두 부인했다. 하지만 지난 2월 결별설이 한 차례 제기됐다. 관효동이 생일에 루한과 함께하지 않았고, 10개월 이상 두 사람이 같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것. 또 관효동은 자신의 계정에서 루한과 관련된 댓글을 모두 삭제하고, 지난해 11월에는 위챗에서 다시 싱글이 됐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그러나 루한과 관효동 모두 결별설에 대해서는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고, 소속사에서 인기 관리 차원에서 퍼트린 루머라는 의견도 나왔다.

루한은 엑소 멤버로 데뷔했으나 2014년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 뒤 중국으로 넘어갔다. 이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소송을 제기했으나, 재판부는 SM엔터테인먼트의 손을 들어줬다. 그럼에도 루한은 엑소를 탈퇴, 중국에서 솔로 활동을 전개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