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그린데이' 실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5-04-22 10:34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



카카오게임즈는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저어새 생태학습관'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그린데이 - 가족과 함께하는 저어새 보전여행'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게임즈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4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전과 멸종위기종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과의 공존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 30여명은 생물다양성과 저어새 보전에 관한 WWF(세계자연기금) 및 생태학습관 전문가의 환경 교육을 시작으로, 저어새 탐조 활동, 번식지 인근 환경 정화 활동(플로깅), 저어새를 주제로 한 스툴(의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저어새는 IUCN 위기(EN) 등급이자 국내 멸종위기종 1급으로 지정돼 보호받고 있는 새로, 전 세계 번식 개체군의 90% 이상이 한반도 서해안에서 번식하고 있으며, 이 중 86%는 인천과 경기 지역에 집중돼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다가치 그린데이'는 색다른 체험을 통해 환경과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ESG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부터 매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게임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총 8000만 원을 국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에 전달, '꿀벌 개체수 보전사업'과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인 '북극 프로그램(Arctic Programme)'에 기부했으며, 지난해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방송인이자 환경 인플루언서인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기후 위기에 대한 임직원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