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BTS 진에게 '커플 누드' 그림 선물…기안84, 상상 초월 예술성[SC이슈]

정빛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22 11:39 | 최종수정 2025-04-22 11:44


BTS 진에게 '커플 누드' 그림 선물…기안84, 상상 초월 예술성[SC…
사진 출처=진 계정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방탄소년단(BTS) 진에게 선물한 특별한 그림이 주목받고 있다.

진은 21일 자신의 계정에 "기안84 사장님, 선물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기안84가 진에게 선물한 그림이 담겼다. 벌거벗은 남녀가 서로를 껴안은 모습으로, 큐빅이 박힌듯 차르르 반짝이는 질감이 인상적이다.

특히 두 인물이 보라색으로 칠해진 점이 눈길을 끈다. 기안84가 방탄소년단 상징색인 보라색을 염두에 두고 작업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기안84가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으로 인연을 맺은 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그림을 선물했다는 해석도 나온다.


BTS 진에게 '커플 누드' 그림 선물…기안84, 상상 초월 예술성[SC…
'대환장 기안장' 운영진들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15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제작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 기안84, 지예은. 2025.4.15
mjk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해당 그림의 다른 색상 버전은 기안84가 지난해 개최했던 개인전 '기안도'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작품 이름은 '마지막 커플'로, 당시 기안84는 그림 속 인물들이 반려견들이 착용하는 '넥카라'를 하고 있다는 점을 짚었다.

그러면서 "요즘 집 밖에 나가는 것 보다 혼자 집에서 있는 걸 더 좋아하는 것 같다"라며 스스로 고립하는 이 시대 젊은이 모습을 표현하려 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두 사람이 출연하는 '대환장 기안장'은 환장이 환상으로, 킬링도 힐링이 되는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다. 기안84가 민박 '기안장' 주인으로, 진과 지예은이 직원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 7-9회는 22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