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슈퍼주니어 성민, 20년만 SM 떠난다 "새로운 시작 응원" (전문)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5-04-30 14:23


[공식] 슈퍼주니어 성민, 20년만 SM 떠난다 "새로운 시작 응원" (…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슈퍼주니어 성민이 20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떠난다.

SM 측은 30일 공식입장을 통해 성민과의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SM 측은 "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인 성민의 전속 계약이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린다"며 "
연습생 시절부터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당사와 함께해온 성민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계속해서 펼쳐질 성민의 음악 활동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다"며 성민을 응원했다.

한편, 성민은 2005년 MBC 드라마 '자매바다'로 데뷔, 이후 슈퍼주니어로 활동했다. 아이돌로 활발히 활동하던 성민은 2014년 뮤지컬 배우 김사은과 결혼, 이후 그룹 활둥을 중단했다.

최근 트로트 가수로 새 도전장을 내민 성민은 지난해 9월 결혼 10년 만에 득남해 축하를 받았다.

wjlee@sportschosun.com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인 성민의 전속 계약이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당사와 함께해온 성민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당사는 계속해서 펼쳐질 성민의 음악 활동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습니다.

성민에게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