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양구소식] 60세 이상 어르신 무료 안과 검진 실시

기사입력 2025-04-24 16:24

[연합뉴스TV 제공]
[양구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구=연합뉴스) ▲ 60세 이상 어르신 무료 안과 검진 실시 = 강원 양구군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내달 16일 양구문화복지센터에서 60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 검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노년기 시력 저하와 주요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제때 치료할 기회를 제공해 고령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검진은 안과전문의로 구성된 전문 의료팀이 직접 시력검사, 굴절검사, 안압 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망막 검사,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검진 결과에 따라 돋보기와 안약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수술비 지원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검진 당일 신분증을 들고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검진은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지원한다.

▲ 청년 자립 지원 디딤돌 2배 적금 사업 추진 = 양구군은 지역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자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참여 청년이 매달 10만 원을 저축하면 도와 군이 5만원, 청년이 근무하는 기업이 5만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20만원을 매달 모으는 상품이다.

3년간 꾸준히 납입하면 적립금과 이자를 포함해 720만원가량을 마련할 수 있다.

양구군에 주민등록을 둔 18세∼45세 이하 청년 중 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면서 기준 중위소득이 150%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기업이 먼저 참여 신청을 한 뒤 양구군의 적격 심사를 거쳐, 해당 기업 소속 청년 근로자가 개별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전용 홈페이지(https://double.gwwell.kr/youth)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