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스널, 애스턴빌라 원정 승리 의미는 '4위 수성 동시에 3위 첼시 추격 가시권'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3-20 04:3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아스널이 4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아스널은 19일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애스턴빌라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전반 3분 사카가 날카로운 패스를 찔렀다. 외데고르를 거쳐 스미스-로우가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9분 외데고르의 패스를 받은 파티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19분 외데고르의 패스를 받은 사카가 다시 크로스했다. 스미스0로우가 슈팅했지만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30분 아스널이 결승골을 넣었다. 프리킥이 뒤로 흘렀다. 사카가 이를 그대로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그대로 골로 연결했다.

후반 들어 애스턴빌라가 공세를 펼쳤다. 후반 15분 애스턴빌라가 한 번에 찬스를 만들었다. 2선에서 날카로운 패스가 들어갔다. 왓킨스가 슈팅했다. 수비수 맞고 나왔다. 맥긴이 그대로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그러자 아스널도 반격했다. 후반 18분 사카가 기습적인 중거리슈팅을 때렸다. 골문을 빗나가고 말았다.

애스턴빌라는 후반 23분 왓킨스가 드리블로 수비진을 흔들었다. 그리고 슈팅, 골대를 강타하고 말았다. 애스턴빌라는 후반 40분 얼리크로스를 올렸다. 잉스가 그대로 헤더로 연결했다.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결국 여기까지였다. 아스널이 1골을 잘 지켰다. 승리를 거뒀다.

아스널은 승점 54를 확보하며 4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5위 맨유와의 승점을 4점차로 벌렸다. 특히 아스널은 4위 경쟁을 하고 있는 5위 맨유보다 1경기를 덜한 상태다. 더욱 유리한 상황이다. 여기에 3위 첼시(승점 59)에도 5점차로 접근했다. 이번 애스턴빌라 원정 승리로 4위 수성은 물론이고 3위 추격까지 노리게 됐다.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