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성남, 제주 공격수 진성욱 임대 "몸상태 100%, 승격에 사활"

윤진만 기자

기사입력 2023-06-29 18:18


성남, 제주 공격수 진성욱 임대 "몸상태 100%, 승격에 사활"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성남FC가 제주 공격수 진성욱(29)을 임대로 품었다고 29일 발표했다.

성남 구단은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가 큰 강점이다. 좋은 체격으로 적극적인 몸싸움으로 상대를 압박하기도 하며 상황에 따라 공수를 오가는 만능 플레이어다. 또한, 좋은 발재간으로 팀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기형 성남 감독은 "진성욱만의 좋은 체격과 스피드로 주장 심동운의 부상 공백을 잘 메워줄 것으로 생각한다. 하반기 팀에 늦게 합류한 만큼 팀에 잘 적응하고 도움이 되어주면 좋겠다"라고 기대했다.

진성욱은 "부상으로 리그 전반기 출전 횟수가 적었다. 지금 몸 상태는 100%다. 올 시즌 팀원들과 함께 성남의 승격을 이룰 수 있도록 사활을 걸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인천 유스 출신 진성욱은 통산 202경기 출전 29득점 14도움을 기록, 올해 프로 데뷔 11주년을 맞는 베테랑 공격수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인천으로 콜업 돼 프로 데뷔했고 2017년 제주로 이적, 2019시즌 군복무로 상주상무(현 김천상무)를 거쳤다.

U-17부터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된 진성욱은 2017년 EAFF E-1 챔피언십에도 발탁되며 성인 대표팀에서 활약한 바 있다.

성남FC 협력병원인 분당베스트병원에서 메디컬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