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리그컵Live]'솔랑케 선제골' 토트넘, 맨유에 1-0 앞선 채 전반 종료

이건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20 05:47


[리그컵Live]'솔랑케 선제골' 토트넘, 맨유에 1-0 앞선 채 전반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리그컵Live]'솔랑케 선제골' 토트넘, 맨유에 1-0 앞선 채 전반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이 한 골을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토트넘은 1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맨유와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컵 8강전에서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끝냈다. 손흥민은 선발출전해 경기를 잘 조율하고 있다.

2분 비수마가 압박을 통해 볼을 끊었다. 손흥민이 잡고 질주한 후 왼쪽 클루세프스키에게 패스했다. 클루세프스키가 컷백 패스했다. 손흥민의 슈팅이 다소 늦었다. 아쉬운 찬스였다.

맨유는 점유율을 높여나갔다. 토트넘의 문전을 압박했다. 그러나 슈팅 찬스를 만들지는 못했다.

다시 토트넘이 분위기를 잡았다. 전반 13분 손흥민이 볼을 잡았다.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14분 토트넘이 찬스를 잡았다. 포로가 중거리슛을 때렸다. 바인디르 골키퍼 맞고 튕겼다. 이를 솔랑케가 발리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이 앞서나갔다.


[리그컵Live]'솔랑케 선제골' 토트넘, 맨유에 1-0 앞선 채 전반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맨유가 공세로 나섰다. 계속 몰아쳤다. 전반 21분 맨유는 브루노가 스루패스를 찔렀다. 달롯이 달려들었고, 컷백했다. 에릭센이 슈팅했다. 비수마가 걷어냈다. 24분에는 에릭센이 직접 프리킥으로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그러자 토트넘은 전반 25분 매디슨과 손흥민에 이어 클루셰프스키에게 향한 볼이 나왔다. 클루셰프스키가 잡고 그대로 뒤돌며 슈팅했다. 바인디르 골키퍼가 쳐냈다. 맨유는 전반 30분 안토니가 문전 안에서 슈팅했다. 수비수에게 걸렸다. 전반 34분 손흥민이 문전 안에서 넘어진 상태에서 패스했다. 클루셰프스키가 파고드어간 후 패스했다. 수비수가 걷어냈다. 37분에는 브루노가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남은 시간 더 이상의 골은 없었다. 맨유는 전반 45분 린델로프가 부상으로 나가고 에반스가 투입됐다. 전반은 토트넘의 리드로 끝났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